내일 일찍 일어나야해서 얼른 자야하지만

그럴 수록 더 늦게 자고 싶은 것이 사람 심리 아니겠소 하하



잘생긴 찌질이가 결국 본색(?)을 드러냄

열등감에 시달리다 잡아먹히다니... 쯧쯧



이제 마도성으로 들어가려고 준비중

이게 신생 메인퀘 마지막인 줄 알았지....

하지만 시작이었지.......



우리 부대장 말처럼

석판에 미치면 사람들이 저렇게 변함

저 때는 나도 많이 당황했지만

지금은 내가 저러고 있다고 한다

초느님은 매우 중요합니다!!!

석판 감사합니다!!! 하하!!!



스샷을 왜 찍는다고?

내 캐가 이뻐서 ㅇㅇ



리미트 브레이크에 저렇게 매크로 넣는 건

류상들이 대부분인 거 같음

이젠 류상 자체가 개그 기믹인 거 같아...



이쁨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버려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을 다 보고나니 전부 나가고 없었습니다.........

세 번째는 위로 쳐다보는 내 캐가 넘나 이뻐서 ㅇㅇ



중요한 메인퀘가 끝나면? 한 단락이 끝나면? 여튼 그런 타이밍에 저렇게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는데

익숙한 성우 이름들이 보여서 스샷찍음

난 음성을 일본어로 해둬서 시드가 승준님이신지 몰랐구요ㅠㅠ

그래서 부캐는 한국어로 메인을 밀고 있다고 한다



고지 라노시아

여기도 풍경이 예쁘다



달릴 때 초코보 엉덩이털이 씰룩거리는게 포인트



배달부 퀘스트 할 때

레벨 업...이라고 할 수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여튼 레벨 업을 합니다



고사를 빼와야 해서 궁술사 올리는 도중에 궁중 무용을 배움

서브퀘를 하면 저렇게 새로운 액션 같은거 배우니까 서브퀘도 거의 다 함



그리고 숨겨진 메인이라는 힐디 퀘스트를 시작함

진짜 어이없는 스토리인데 개웃김ㅋㅋㅋㅋ



외지 라노시아에 있는 온천에서 찍은 스샷

외진 곳에 예쁜 곳이 많다



부대장이랑 ㅇㅇ

저게 해후 힐러 의상이었던 거 같은데..



앞에 앉아있는 라라펠이 입은 옷이 예뻐서 찍은 스샷

저 당시 내 제작직은 레벨이 바닥이어서

입고 싶어도 못입었다고 한다ㅠㅠ



보통 딜러가 남아돌지만

가끔, 아주 가아아아끔, 이렇게 딜러가 모자랄 때도 있다

신기해서 찍음



류상 리밋 매크로도 다양하지만

힐러들 부활 매크로나 탱들 도발 매크로도 참 다양하고 웃긴게 많음



마물 잡으려고 대기중



저 부분 연출도 웃겼음ㅋㅋㅋ

뒤에 할아버지가 뭔가 약을 들고 있는데 그걸 바르고 거의 자연발광ㅋㅋㅋㅋ수준으로 빛이 나는데

그걸 배경으로 힐디가 자세를 취함ㅋㅋㅋㅋ




힐디 퀘 마크?라고 해야하나ㅋㅋ

여튼 심볼 ㅇㅇ




하면서 진짜 욕나왔던 조디악 웨폰, 통칭 고대무기

다 하고 뿌듯하긴 했는데

잘잔 할배한테 만나서 더러웠고 다니는 만나지 말자를 외쳤지만

흑마 제타를 다 만들고 나서 제타를 두 개를 더 만듦

지금도 만들고 있음

...



다시 나타난 고드베르트

힐디랑 굉장히 닮았다 했더니 부자지간이었다고 한다

저 가족은 참...

못하는게 뭔가요... 



길가메시한테 쳐맞고 박혀있었던가...



돌방패 막보 시작 전

초행님이 영상보고 계셔서 춤추면서 기다리는 중



그리다니아 수장인 카느 에 센나

난 저 뿔이 걍 장식인줄 알았는데 진짜 뿔이었어



알리제찡ㅠㅠ

바하무트 퀘 할 때 다시 나옴

알피노보다 알리제가 더 좋다



오딘 돌발 중

오딘 참철검은 참 무섭

사람이 항상 많이 모였기 때문에 (지금은 모르겠다)

가끔 오딘 뜨면 저 맵 통째로 다운되고 그러기도 했음

이름 앞에 빨간 마크 뜨는건 접속상태가 불량하단 소린데 단체로 뜨면 진짜 무서웠음

그대로 다 팅길까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은 그정도까진 아닌 듯


그리고 오딘은 잡고 나면 저런 멘트를 말하는데

다음 번에 나타날 때는 제일 마지막에 친 사람의 외형을 빌려서 나타난다고 한다

왜냐면 오딘이 들고다니는 참철검이 야만신이기 때문에 오딘 겉모습은 유저의 외형을 빌리게 됨

엔피씨 중에 커마 가능한 엔피씨도 있는데

가끔 그렇게 엔피씨로 커마한 유저가 막타를 때리면 그 다음번 오딘은 그 엔피씨 외형으로 나온다

그리고 글섭에서 오르슈팡으로 커마한 유저가 막타를 때려서 그 다음에 나타난 오딘은 오르슈팡이었다고 하는데... (눈물



카느 에 만나러 가는 길



발렌티온(발렌타인) 이벤트

지금은 접은 부대원도 보인다

저 때 받은 하의가 정말 여러모로 쓸모가 많아서 자주 투영하고 다님

남캐 상의 진짜 탐나는데 왜 여캐는 못입나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엔피씨는 입혔으면서ㅠㅠㅠㅠㅠㅠㅠㅠㅠ

플레이어도 입을 수 있게 해달라ㅠㅠㅠㅠ



마물 대기중 22



그만... 불러... 민필리아..............



다 하고나서 좀 화났던 서브퀘스트

사람을 여기저기 뺑이돌리고 암호문 풀게 시키고 하더니

보상은 꼴랑 10길....^^.....



던전돌고 먹었던 옷 같은데

마음에 들어서 저러고 꽤 다녔음



힐디퀘 길가메시 편 끝나고 찍은 스샷



웅크테히



베히모스 잡으러 가는 길이었던 듯



뭐 잡으러 가는건진 모르겠지만

확실한건 마물 잡으러 가는 길



안경도 잘 어울리는 내 캐ㅠㅠ



힐디 뭐하냐...?



모르도나에서만 보이는 특이한 기후



모그리, 모그리를 주깁시다...!!!!



석판 받으러 주요퀘 갔을 때

지금도 매일 가고 있다고 한다



...이 포즈 뭐지...?



드디어 전기 상의 맞춤!!!!

ㅠㅠㅠㅠㅠㅠ

전기 장비 맞추려고 마물 겁나 돌았는데..



미뇨카욘? 미뇨카온?

발음 힘들어



게데

쟤 작은 버전이 던전에서 나오는데

걔들이 항상 우울인지 뭔지 피해량 증가 디버프 걸어서 짜증 ㅡㅡ



사보텐더가 사람이 많긴 많았던 거 같다

지금 데탑 사양이 좋아서 그래픽 사양 최고로 놓고 하는데

그렇게 해도 마물 잡으러 가면 종종 유저들이 덜 보임

우글우글



잘잔 할배 ㅂㄷㅂㄷ...



고대무기에서 제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ㅔ일 싫어하는 부분인 황도십이문서 ㅡㅡ

지금은 간략해지기도 했고 돌발 뜨는 시간도 상당히 짧아졌지만

저 때는 정말ㅋㅋㅋㅋㅋㅋ 후.....

간략해지긴 했어도 여전히 많이 귀찮음



이쁘다......... 핡



사하긴 집 근처인데

여긴 물비린내 나는 느낌



이쁨ㅠㅠㅠ

가끔 저렇게 정면으로 놔두고 멍하니 쳐다보고 있음

이뻐서ㅋㅋㅋㅋ



...살려주러 왔으면 바로바로 살려주지

물에 잠겨있는거 감상중인 부대장



라무할배 수염 풍성하니 좋음



실프 영지 근처



낚시 은근 재미있음

마비노기 할 때는 자동낚시 해두고 딴짓했었는데

이건 그건 안됨

그래도 낚시 할 맛 남

플스로 하면 진동도 온다던데

그렇게도 해보고싶다



....저런 짓 하지 말라고...




크리스탈 타워

요즘은 그래도 고대무기 만들려면 가야하기도 해서 많이들 가는 편인데

신생 끝나고 최근까지는 정말 아무도 안가서 매칭만 며칠씩 걸렸다고 한다

예전에도 기믹 몇 개 씩 스킵하고 그랬는데

요새는 딜이 장난아니게 좋아져서 기믹이고 뭐고 다 무시하고 침ㅋㅋㅋ

그래서 가끔 전멸나기도 하고...



카느 에 좋은 데서 산다...



크타 중 하나인 시르쿠스에 나오는 제국극장

이거 아무리 봐도 도쿄에 있는 그 제국극장이 모티브인 것 같다



제대로 된 스샷 못찍어서 아쉬운 장면 중 하나



연출 진짜ㅋㅋㅋㅋ

카드가 슝슝 날아가더니 만드레이크 머리에 푹 박힘ㅋㅋㅋㅋ



복장...
개 부담.........



알피노가 참 잘생기긴 했어

사람 부리는건 다른 이야기지만...




채집 중



나나모ㅠㅠㅠㅠ

이 장면 참 많이 안타까웠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어, 하다보니 생각보다 길어졌네

얼른 자야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