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은 피곤해서 건너뛰었고

오늘은 자기 싫어서 올리는 스샷정리


는 오늘 올리는 파트는 신생 엔딩 부분 스샷이라서 대대대대대대스포 덩어리




울다하 축하연에 초대된 아이메리크

잘생겼다!!!!!!!!!!!!!!



아직 21살이라고 했는데

나나모는 울다하에 대해서 상당히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었음

하지만



알 사람들은 감이 왔겠지만

저 술을 마시고 나나모는 쓰러진다



어빠 표정 굳음ㅠㅠ



새벽(이 때는 크리스탈 브레이브) 멤버들이 나나모를 죽인 범인이라며 뒤집어 씌우고



이 때 일베르드 존나 재수없었음 ^^!!!

지금도 여전히 재수없음 ^^!!!

저 재수없는 놈이랑 라우반이랑 싸우다가 텔레지 아델레지는 죽고

라우반은 왼팔이 잘리고

일베르드는 그 사이에 도망친다



추적을 피하다가 결국 모험가를 어떻게든 보내주기 위해 현자들이 하나씩 남게 됨

스샷은 안찍었지만,

민필리아도 하이델린에게서 무슨 이야기를 듣고 모험가만 먼저 보냄

저 장면들 하나하나가 너무 안타깝고 슬펐다



생긴건 겁나 귀여운데

목소리는 너무 중후해서 갭이 컸던 피핀 타루핀

라우반의 양아들이다



시드와 다른 사람들의 도움으로 울다하를 빠져나와 커르다스로 향한 일행.

그리고 오르슈팡은 자신이 담당하고 있는 용머리 전진기지의 방을 내어주며 모험가 일행들을 받아준다.

좋은 사람



이런 사태가 일어날 수도 있단 것을 진작 예측하지 못한 것을 자책하고 있는 알피노

마음이 앞서 성급하게 일을 저지른 것도 있어서 책임이 없다고는 못하겠다

단체 설립에 필요한 돈이 어디서 들어오는 것인지 정확히 파악했어야했는데

그러지 않아서 이런 식으로 이용되고 버려지게 되었음



얼굴이 처음 나온 유우기리

창천 때부터 나오는 아우라 족이다

유우기리가 처음 나왔을 때는 아우라 족의 데이터가 없어서 미코테 데이터를 기반으로 했다고 한다



오르슈팡의 이야기에 조금 의욕을 보이는 알피노

오르슈팡은 좋은 사람이에요

앞서 사용했던 건물들이 모래의 집, 돌의 집이었으니 여기는 눈의 집이라 이름 짓고 편히 쉬라고 내어줬음



이렇게 파이널판타지 14 신생편은 막을 내리게 된다



야만신 영상과 성우들 이름이 올라가는 엔딩크래딧



그리고 로로리토가 배후였다는 사실이 새롭게 드러나는데..



그리고 놀라웠던,

아씨엔의 초대를 받은 위리앙제

저 엘리디부스 성우가 ☆아상☆ 이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 말고 나중에 나오는데 (3.0인가 3.1 엔딩 때)

목소리 나오는 순간 잘못 들은 줄ㅋㅋㅋㅋㅋㅋㅋㅋㅋ

3.4나 3.5 되면 엘리디부스 좀 나올 것 같은데

아상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게 넘나 기대되뮤ㅠㅠㅠㅠ



목소리는 위엄이 넘치는데

생긴건 귀여운 미드가르드 오름

물론 본체가 아니기 때문에 이렇습니다

본체는 던전에서 장판을 미친듯이 까는 놈입니다

존싫입니다



2.5 소제목이 희망의 등불

그리고 3.0이 창천의 이슈가르드



백마퀘하러 라야 오 센나를 방문



3D 게임이라면 항상 보이는 공중에 떠있는 캐릭터



하여간에 커르다스는 춥다



점점 완성되어가는 히나인형들



렙 44가 되었다!



저 개구리 싫음

피해가다가 걸리면 꼭 혓바닥으로 끌어당겨서 짜증ㅜㅜ



한창 닌자 올리고 있던 부대원을 만나서 찍은 스샷

저 부대원이랑 저런 스샷이 많은데

정작 언약식은 부대장이랑 함ㅋㅋㅋㅋㅋ

부대 내 최강 제작러

라고는 해도 부대원이 지금 나 포함 셋인가....=_=...



힐디 커마를 하고 항상 노란 복장으로 다니시는 이 분

자주 봐서 아이디도 기억하고 있다ㅋㅋ

이 스샷이 1년 전 스샷인데

지금도 저렇게 다니심

역시 컨셉은 확실한게 최고인듯



커마를 살짝 손봄

크게 달라진게 없다는게 함정

포인트는 가슴둘레가 커졌습니다 하하

밑에 스샷은 어째 파판 아닌 것처럼 찍혔네



이 당시 유일한 말 탈 것인 유니콘

이건 환술사로 할 수 있는 퀘스트를 깨면 주는, 흔한 말이라고 한다...ㅜㅜ



갑자기 이름이 기억 안나네

아, 하우케타 별궁

여기 잘 보면 바닥에 핏자국도 보이고 해서 은근 무서운 던전임



그리다니아에 있는, 야슈톨라 동생인 야미트라



고대사 전공이라고 하는데,

소환사 잡퀘스트를 주는 캐릭



츤데레 기믹도 갖고있는 세즐 토틀록



커르다스

하여간에 춥다



드디어 배운 눈!!!뽕!!!!!!!!!!

힐러 공격 스킬 중 최강인 홀리



사람이 너무 많이 모이면 마물도 안보이기 때문에

저렇게 바닥징으로 표시해서 애드를 예방함

저래도 날 애드는 나더라


인형이 있는 단 말고

유저들이 올라갈 수 있는 곳도 있어서 거기서 찍은 스샷

인형은 이제 하나만 남았다



백마도사 잡퀘하면 주는 하의인데

개짧음

반바지라고 적혀있는데 왜죠...?



히나인형이 전부 완성되어서 다음 퀘 진행중



마물 링크셸에 두 군데 가입되어있는데

그 중 2번 링크셸은 방사가 발생하면 저렇게 받아치는 경우도 많아서 재미있다



볼터치 부담스러워양



야슈톨라 커마한 사람 발견



부대원들끼리 꽃놀이 중



딜러가 없어서 못가는 침4



백마도사 퀘스트 중

50을 찍어서 미리 사둔 석판템으로 갈아입고 진행

이러면 마지막 퀘스트가 정말 쉬워진다

흑마도사는 항상 가장 먼저 올리는 거라서 마지막 퀘스트도 힘겹게 깨는데

그렇게 올려놓은 흑마로 석판을 모으고, 남는 석판으로 다른 직업템을 먼저 구해놓다보니

부직업은 쉽게쉽게 할 수 있음



죽어있는 부대원을 깨우기 전에는 /콕콕 찔러줍시다



대빙벽 갔다가 얼음

저걸 탱이 시전시간에 맞춰서 기절을 넣어주면 되긴 하는데

그 기절넣는 타이밍이 은근 어렵다

라기 보다는 기절기도 공격기로 써버려서 기절저항이 생겨있다거나 아니면 쿨탐이 도는 경우가 대부분...ㅋ...



백마도사를 다 올렸으니 이제 학자를 키워봅시다

학자는 비술사로 시작을 해야하는데

비술사는 딜러임

레벨 30 때 직업 마크 색이 바뀌는 유일한 직업



옆에 있는 라라펠이 내 취향이어서 찍어봄




비술사 길드장인데

정작 길드에는 없고 (이유는 사람이 싫단다)
저런 식으로 잡퀘스트 하다보면 만난다



테이블이라고 해야하나

여튼 저기에 새 모양 장식 되어있는거 예쁘다

지금은 부대하우스가 있지만 예전에는 없어서 이벤트 해도 하우징템은 하나도 안샀는데

은근 예쁜게 많아서 후회하고 있는게 많다



의자에 앉는 포즈는 세 가지



침4

쟤가 누구더라

확실한건 제국에 있는 모 대장이었는데



부캐찡

만들 때는 남미코테였는데

지금은 남아우라로 종변했다



미쳐날뛰는 케르베로스

공격버프 심지어 16중첩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발이 한 번 스치면 딜러나 힐러는 당연히 떨어져나가고

탱도 원샷원킬

저런 식으로 전멸기믹이 좀 있어서 어둠의 세계가 재미있었다

지금도 기믹 모르는 사람 많으면 1넴에서 전멸하기도 하더라



이크살 퀘스트 마지막편

처음으로 완료한 야만족 퀘스트

제작이어서 다른 귀찮은 과정이 필요 없어서 가능했던 듯



...일 시켰으면 기억은 좀 하고 계시는 것이 어떠신지...?



마지막까지 완료하면 이크살 상점에서 살 수 있는 탈 것

이 때는 탈 것도 몇 종류 없어서

이런 특이한 종류는 이게 처음이었다



+ Recent posts